대전관광공사, 가족과 함께하는 ‘사이언스 나이트 캠프’ 운영

Photo of author

By 사이언스웨이브

대전관광공사는 여름방학을 맞아 대전외국인학교(TCIS)와 협력해 진행하는 체류형 가족 과학관광 프로그램 ‘사이언스 나이트 캠프(Science Night Camp)’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초등학교 4학년 이상의 자녀를 둔 3~4인 가족을 대상으로 하며, ▲반딧불이 관찰 체험 ▲영어로 진행되는 과학 탐구 세션 ▲천문 강의 및 별빛 관측 ▲가족 레크리에이션 ▲TCIS 학교 투어 및 국제학교 교육 설명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특히 캠프 참가 가족은 대전외국인학교 체육관에서의 실내 캠핑을 통해 색다른 하룻밤을 경험하게 된다.

캠프는 7월 25일부터 8월 23일까지 매주 금·토요일, 총 4회차에 걸쳐 유료로 운영된다. 회차별로 25가족(총 약 100명)을 선착순 모집하며, 참가자에게는 텐트, 식사, 체험 프로그램, 기념품 등이 제공된다.

‘사이언스 나이트 캠프(Science Night Camp)’ [사진=대전관광공사]

‘사이언스 나이트 캠프’는 문화체육관광부의 야간관광 특화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 대표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국제학교와 연계한 글로벌 교육 콘텐츠와 과학 체험 요소를 접목해 참가 가족들에게 교육적이면서도 특별한 여름방학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윤성국 대전관광공사 사장은 “과학도시 대전의 지역적 특색을 반영해, 가족이 함께 체류하며 배우고 즐기는 과학관광 캠프로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가족 단위 체류형 관광 활성화를 위한 특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지윤 기자/ hello@sciencewave.kr


Science Wave에서 더 알아보기

구독을 신청하면 최신 게시물을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Science Wave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계속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