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과학관, ‘공룡의 날’ 맞아 공룡덕후박람회 개최

Photo of author

By 사이언스웨이브

국립중앙과학관(관장 권석민)은 ‘세계 공룡의 날(6월 1일)’을 기념해 오는 5월 31일부터 6월 1일까지 이틀간 ‘공룡덕후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공룡 애호가(마니아)들을 위한 대규모 국민참여 행사로, 사전예약 없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올해로 2회차를 맞는 박람회는 ‘공룡덕후단’이 직접 기획에 참여한 것이 특징이다. 공룡 관련 작가와 기업, 기관 등이 참여하는 전시와 체험행사 외에도, 공룡 지식을 겨루는 퀴즈 대회, 공룡 대통령을 뽑는 선거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공룡 작품 전시부터 공룡 대선까지

행사 주요 프로그램은 ▲공룡 작품과 팝업스토어가 모이는 ‘공룡덕후박람회’, ▲국내외 팔레오아티스트의 전시 ‘디노홀 초대전’, ▲공룡 지식 대결 ‘공룡덕후 올림피아드’, ▲‘공룡 대통령’을 선출하는 모의 선거 ‘제1대 공통령 선거’, ▲참여형 ‘공룡 오픈마이크’ 등이 있다.

자연사관 디노홀에서는 일본 팔레오아티스트 오다 타카시와 국내 고생물 복원 전문가 김진겸의 작품이 전시된다. 국내 공룡 콘텐츠 작가 다이노핑거, 오리넉울, 메오몬 등도 참여하며, 해남공룡박물관, 충남대학교 자연사박물관 등 관련 기관도 부스를 연다. 팝업스토어에는 공룡 피규어 전문 브랜드와 유튜브 ‘안될과학’ 팀이 참여한다.

공룡전문가 이융남 전 서울대 교수는 ‘오지에서의 공룡탐사’ 주제의 특별 강연을 진행하고, 만화가 고제형은 사인회로 관람객과 소통할 예정이다.

누구나 참여하는 공룡 체험 프로그램 운영

공룡덕후단이 직접 기획한 ‘공룡 대통령 선거’에는 총 13종의 공룡이 후보로 등록됐다. 관람객은 공룡별 슬로건과 공약을 살펴본 뒤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골든벨 퀴즈, OX 퀴즈 등 ‘공룡덕후 올림피아드’와 공룡 코스튬플레이, 공룡 레진아트, 테라리움 만들기 등 참여형 체험도 다수 운영된다.

권석민 관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는 더 많은 작가와 기업이 참가했다”며 “과학을 좋아하는 시민이 과학문화의 중심이 되는 행사로 발전시키겠다”고 밝혔다.

행사 세부 일정과 참여 방법은 국립중앙과학관 누리집(http://www.science.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지윤 기자/ hello@sciencewave.kr


Science Wave에서 더 알아보기

구독을 신청하면 최신 게시물을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Science Wave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계속 읽기